고객지원 메뉴에 문의사항을 위한 게시판을 넣기 위해 워드프레스용으로 나온 게시판 플러그인 KBoard를 사용할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워드프레스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이래저래 말이 좀 많은데,

굳이 기존의 게시판 방식을 고집할 필요가 있나?

bbPress 같은 포럼형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편이 좋지 않은가?

커스텀 포스트 타잎으로 또 다른 글쓰기 항목을 만들어서 리스트 형식으로 게시물을 관리하면 되지 않겠는가?

정도로 의견이 나뉜다고 보면 되겠네요. 저의 경우는... 흠... 아직 모르겠습니다...라고 밖에는...

 

KBoard 플러그인은 아래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cosmosfarm.com/products/kboard

 

 

"KBoard:게시판"과 "KBoard:댓글" 두 개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한 후 활성화를 합니다.

 

 

 

페이지 항목에서 새로운 페이지를 만듭니다. 제목은 "문의사항", 슬러그는 "question"으로 입력하고 [공개하기]를 클릭합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관리자 항목에 "KBoard" 메뉴가 생깁니다. 메뉴에서 "게시판 생성"을 클릭한 후

- 게시판 이름 : 문의사항

- 게시판 자동 설치 : 문의사항 페이지에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 특정 테마 레이아웃 깨짐 방지 : 활성화

- 게시물 표시 : 10개

등으로 설정하여 새로운 게시판을 만듭니다. 나머지 항목은 아래 그림을 참조합니다.

 

 

 

 

 

설정항목을 저장하고 외모 - 메뉴에서 "문의사항" 항목을 "고객지원" 아래로 위치 시키고 [메뉴 저장]을 클릭합니다.

 

 

 

홈 페이지에 문의사항 게시판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게시판의 설정은 로그인 없이 글을 쓸 수가 있으며, 섬네일 이미지 추가 및 첨부 파일 2개를 업로드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만일 섬네일 기능, 첨부파일 기능을 삭제하려면 플러그인의 php 소스를 고쳐서 수정해야 합니다.

 

 

 

비로그인 사용자 글쓰기의 경우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captcha 기능을 통해 스팸 게시물 등록을 막을 수 있습니다.

 

 

 

 

게시판 설정을 변경하려면 관리자 - KBoard - 게시판 목록을 통해 해당 게시판을 클릭합니다.

 

 

 

"글 작성 에디터 항목"을 "워드프레스 내장 에디터 사용"으로 설정하면 글쓰기를 위한 여러 기능이 담긴 패널이 생성되고, 관리자의 경우에 한하여 본문에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게 [미디어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일부 테마에서는 게시물 검색 부분만 나타나고 글쓰기 관련 항목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이 있는 것 같습니다. 테마에 따라 설치 여부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에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공지&뉴스" 게시판을 생성하고 메뉴로 등록해 봅니다.

 

블로그 이미지

환타73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연구 & 개발. 온오프라인 강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