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판> - <외모>의 나머지 하위 항목들 중 '헤더', '배경'의 경우는 '사용자 정의하기' 항목에서 다루었습니다.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테마편집기는 워드프레스의 테마를 구성하고 있는 소스 파일들을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CSS 파일과 PHP 파일을 수정할 수 있으며, 우측 상단의 선택 메뉴를 통해서 편집할 테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좌측이 불러온 소스 코드 편집창이고, 우측이 테마를 구성하고 있는 소스 파일들입니다.


테마편집기기본 테마편집기


기본 테마편집기의 경우 특별한 기능이 없고, 테마 파일 구조를 보는 것도 편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기능을 보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플러그인 추가하기>를 통해 플러그인을 검색하여 'WP Editor'를 찾습니다.


플러그인 검색플러그인 WP Editor 검색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 한 후 <외모> - <Theme Editor>를 클릭합니다. 이전에 있던 '테마편집기'를 플러그인이 대체했습니다.

편집란 위쪽으로 여러 '되돌리기', '검색' 등의 기능을 하는 버튼들이 추가되었고, 우측의 테마 파일 구조란 위쪽으로 '파일 업로드' 기능도 추가되어 FTP 접속없이 파일을 올릴 수 있습니다(단지 삭제, 이동 등의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또한 파일과 디렉토리(폴더)가 일목요연하게 보여지고 있기 때문에 테마 파일의 구조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WP EditorWP Editor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자유롭게 수정하기 위해서는 이 테마편집기(WP Editor)와 매우 친해져야 합니다. 그리고 테마 파일을 수정하는 것은 점하나 잘못 넣거나 빼도 홈페이지가 먹통이 될 수도 있는 매우 조심스러운 작업이기 때문에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웹에서 직접 작업하는 것보다는 소스를 복사해서 컴퓨터에 설치한 텍스트에디터를 통해 작업하고 테마편집기에 붙여넣어 적용하는 등의 혹시 모를 오류에 항상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워드프레스 > 기초 블로그 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WP기초 - 사용자  (0) 2015.04.17
WP기초 - 플러그인  (0) 2015.04.09
WP기초 - 외모 - 메뉴  (1) 2015.04.05
WP기초 - 외모 - 위젯  (0) 2015.04.03
WP기초 -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0) 2014.10.10
블로그 이미지

환타73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연구 & 개발. 온오프라인 강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