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보고 있는 웹문서가 홈페이지에서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알려주는 플러그인입니다.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그냥 로케이션(Location), 페이지네이션(Pagination) 등등 여러 명칭으로 불렀던 것 같은데요.

해외에서는 Breadcrumb(빵조각)이라고 합니다. 아래의 홈페이지에서는 테마 자체에 breadcrumb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입니다.




이처럼 상당수의 테마들이 이 Breadcrumb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 가끔은 그렇지 않은 테마들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중에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Breadcrumb NavXT 입니다.




사용방법은 플러그인 설명 페이지에 있는 Installation 항목에서 볼 수 있으며, 플러그인을 설치 및 활성화하고 설명에 있는 코드 클립보드에 복사하여 워드프레스 테마 PHP 소스에 넣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전체적으로 모든 페이지에 넣고 싶다면 header.php에 넣으면 되고, 페이지와 포스트에만 넣고 싶다면 각각 page.php와 single.php에 넣으면 됩니다. header.php에 넣는 경우 전면페이지에서 출력 여부를 잘 생각해서 설정해야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는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알림판> - <설정> 항목을 통해 플러그인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각 단계 사이에 들어갈 아이콘이나 문자 등은 Breadcrumb Separator 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첫 페이지(홈), 블로그 등의 특정 단계의 출력및 링크 등을 뺄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환타73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연구 & 개발. 온오프라인 강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