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io'의 인터랙션(interaction) 기본 속성 살펴보기


인터랙션 : AB 사이에서 상호간에 영향을 주는 어떠한 행동 및 결과를 나타내며 이 인터랙션은 아래와 같이 기본적인 인터랙션 프로퍼티 (Interaction Property 상호작용 고유속성)를 가지고 있습니다.

 

Title : 인터랙션의 이름

- 인터랙션의 이름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작업을 하다보면 다양한 인터랙션을 사용하게 되는데, 각각의 네이밍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나중에 인터랙션이 많아졌을 때 관리가 매우 힘들어집니다.


Trigger (event) : 사용자에 의해 발생하는 행동의 종류

- 아래 이미지에서는 방아쇠 당기기로 표현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실제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위해 행하는 행동(제스쳐)이라고 보면 됩니다. Tap, Swape 등이 있습니다.


Action : 이벤트에 의해 발생하는 인터랙션의 종류

- 아래 이미지에서는 방아쇠를 당김으로 발생하는 총알의 발사라는 결과로 말할 수 있으며, 특정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어떤 구성 요소(아이템)의 속성을 변화시키거나 하는 여러 액션들이 있습니다.


Delay : Trigger가 일어나고 Action이 발생하기까지의 시간


Callback : 현재의 인터랙션이 발생하고 생성되는 또 다른 인터랙션

- 아래 이미지에서는 총알이 발사되고 나서 실린더가 돌아가는 또다른 (이어지는) 액션이 발생하는 것을 생각하면 됩니다.


트리거, 액션, 콜백트리거, 액션, 콜백과 총알 발사의 상관관계

블로그 이미지

환타73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연구 & 개발. 온오프라인 강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