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항목에서는 글에 달린 댓글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글을 따로 찾아 들어가는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죠. 어떤 글에 달린 댓글인지는 가장 우측 항목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롤오버로 나타나는 빠른 메뉴로 "승인하기, 응답, 빠른 편집, 편집, 스팸, 휴지통"가 있는데,

"승인하기"의 경우 따로 "설정-토론" 항목에서 관련 항목(댓글이 승인되기 전에 - 댓글은 수동으로 승인돼야 합니다)이 체크되어 있는 경우에 가능하며 기본값은 꺼져 있기 때문에 보통은 댓글 입력과 동시에 승인이 됩니다.

(자동으로 댓글이 달리지 않는다면 항목에서 "댓글을 쓴 사람이 예전에 댓글이 승인된 적이 있어야 합니다"의 체크를 풀면 됩니다.)

 

 

 

"응답"은 현재 댓글 리스트를 유지한 상태로 댓글의 댓글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빠른 편집"은 작성된 댓글을 페이지 변경 없이 수정할 수 있게 합니다.

 

 

 

"편집"은 해당 댓글에 관한 모든 관리를 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심지어 등록된 날짜까지도 변경이 가능...;;;

(본격 콘텐츠 조작 가능 CMS...)

그리고 나머지 "스팸"과 "휴지통"은 댓글을 스팸처리하거나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댓글에 대한 관리 항목은 "설정 - 토론"에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댓글 검토", "댓글 블랙리스트" 항목으로 댓글에 부적절한 단어가 있는 경우 검토항목(승인여부)에 넣거나 등록되지 않도록(스팸) 합니다.

 

 

 

 

아바타의 경우 사용자가 직접 이미지를 등록할 수 없고, "그라바타"라고 하는 인터넷 아바타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그라바타에 회원가입을 하고 이메일 계정을 등록한 후 아바타로 사용할 이미지를 설정하면 댓글을 달 때 입력하는 이메일 계정을 통해 그라바타에서 아바타 이미지를 가져오는 방식입니다.

물론 사용자의 컴퓨터에 있는 이미지를 업로드해서 아바타로 만드는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지만 특정 상황에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특별한 요청이 있을 때만 사용합니다)

 

그라바타 바로가기

http://ko.gravatar.com/

 

 

부족한 글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워드프레스 > 기초 블로그 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WP기초 -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0) 2014.10.10
WP기초 - 외모 - 테마  (0) 2014.09.29
WP기초 - 페이지  (0) 2014.05.14
WP기초 - 미디어  (0) 2014.05.11
WP기초 - 글 쓰기(포스팅) 메뉴  (0) 2014.05.10
블로그 이미지

환타73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연구 & 개발. 온오프라인 강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