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는 정적인 콘텐츠를 표현하기에 좋습니다. 과거(?)의 HTML 페이지라고 생각하면 되겠군요.

한 번 작성 후 그 페이지가 큰 변화없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을 전제로 하고 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수정 사항은 항상 발생하죠).

 

"페이지 - 모든 페이지"를 통해 현재 작성되어 있는 페이지들의 목록을 볼 수 있고, 글(포스트)에서의 카테고리 처럼 페이지를 작성할 때 상위 페이지를 지정하는 방법으로 계층 구조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지의 순서 정렬이 가능합니다.

기본 정렬은 알파벳(또는 가나다, 숫자 등) 내림차순으로 정렬이 되는데 A~Z, ㄱ~ㅎ, 0~9 의 순서로 나열되지만 페이지 작성 때 또는 편집할 때 "순서" 항목에 숫자를 넣어서 순서를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페이지를 "메뉴화"해서 네비게이션을 만들 때 필수적이므로 되도록이면 순서를 맞추는 편이 좋습니다.

참고로 카테고리의 경우는 순서 정렬이 안되기 때문에 만일 사이드 바에서 카테고리 리스트를 출력할 때 순서를 바꾸려면 따로 프로그래밍을 하거나 관련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합니다.

 

 

 

페이지의 작성은 글을 작성하는 방법과 다르지 않으며 슬러그를 되도록이면 "영문"으로 하는 편이 좋은 것도 같습니다. 단지 페이지의 콘텐츠는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일방적'으로 보여주는 것인 경우가 많으므로 "토론" 관련 기능인 댓글, 트랙백, 핑백은 허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하면 페이지가 그냥 작성만 해서 보여주기만 하면 되는 매우 간단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페이지에는 다른 용도가 있는데 그것은... 나중에 다루겠습니다. 워드프레스 기초의 범위를 넘어서니까요.

 

 

부족한 글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워드프레스 > 기초 블로그 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WP기초 - 외모 - 테마  (0) 2014.09.29
WP기초 - 댓글  (0) 2014.05.17
WP기초 - 미디어  (0) 2014.05.11
WP기초 - 글 쓰기(포스팅) 메뉴  (0) 2014.05.10
WP기초 - 알림판 (대시보드)  (0) 2014.05.09
블로그 이미지

환타73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연구 & 개발. 온오프라인 강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