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판 - 홈

 

알림판(대시보드)는 현재 사용중인 워드프레스의 버전, 업데이트 정보, 글, 댓들 등의 등록 현황, 새로운 뉴스, 빠른 글 쓰기 등을 보여주는 관리자용 종합게시판입니다. 사이트 유입 현황 확인 등의 플러그인을 추가하는 경우 등에도 알림판에 해당 내용을 출력하는 메타박스(관리 패널)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에서는 KBoard를 설치했기 때문에 "코스모스팜 대시보드"라는 패널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는 "빠른 임시글"을 많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비활성화하고, "활동", "환영합니다"도 비활성화 합니다.

사이트 현황과 워드프레스 뉴스만 활성화 해놓는 편이죠.

 

 

 

알림판 - 업데이트

 

워드프레스의 테마, 플러그인 등의 업데이트 현황과 함께 일괄(또는 부분)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중요한 것은 워드프레스가 업데이트가 되었다고 바로 하는 것 보다는 약간 두고 보면서 새 버전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고 천천히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특히 유료 테마를 사용하고 있거나 특정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테마나 플러그인 제작사의 홈페이지를 꼭 들어가서 새로운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버전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는가에 대해 알아본 후 업데이트를 하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테마가 업데이트 되는 경우, 사용자가 기존 테마를 고쳐서 사용하고 있었다면(커스터마이징) 해당 테마를 덮어씌워서 기존의 설정이 다 날아가 버리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물론 이런 경우를 대비하는 방법이 바로 "자식테마"입니다. 자식 테마는 테마를 설명할 때 다룰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 기초 블로그 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WP기초 - 댓글  (0) 2014.05.17
WP기초 - 페이지  (0) 2014.05.14
WP기초 - 미디어  (0) 2014.05.11
WP기초 - 글 쓰기(포스팅) 메뉴  (0) 2014.05.10
WP기초 - 도움말은 꼭 읽어보세요  (0) 2014.05.09
블로그 이미지

환타73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연구 & 개발. 온오프라인 강의.

,